도쿄는 꽃피는 봄이지만 일본의
북녘은 아직도 눈 쌓인 겨울.
하얀 설경을 보러 와이프와 긴 여행을 다녀왔다.
★世界遺産白川郷・飛騨高山・金沢兼六園ぐるっと周遊2日間
25.3.10~11
10일, 신주쿠 7시 出ㅡ단고 자카휴게소ㅡ 스와코휴게소ㅡ 히다다카야마모리노야마에서 샤부샤부ㅡ히라유휴게소ㅡ시라카와고白川郷ㅡ도야마시 아파호텔 5時着, 일박
11일, 겐로쿠엔ㅡ히다다카야마ㅡ도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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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와호를 지나서 전에 들렸던 가미코치 입구에 도착했는데 아직도 동계 출입금지인 도로는 막혀있다.
....도카이 지방과 호쿠리쿠 지방을 연결하는 도카이호쿠리쿠도로를 간다.
매우 험한 산맥을 통과하기 때문에 도로의 고도가 매우 높다. 일본 내 고속도로에서 제일 높은 지점이 있는 곳이 이 고속도로이다.
매우 험준하기 때문인지, 개통 당시 고속도로의 대부분 구간이 왕복 2차로였다. 현재는 많은 구간이 왕복 4차로로 확장되었으나, 여전히 히다키요미IC 이북 구간의 대부분은 왕복 2차로에 중앙분리대도 없는 채로 되어있다.
또한 터널도 매우 많은 편이다. 184.8 km 구간 내에 있는 터널이 무려 110개나 된다.
특히 히다카와이PA ~ 시라카와고IC 구간은 일본에서 3번째로 길고 도카이-호쿠리쿠 자동차도에서 가장 긴 도로 터널이자 가장 난공사 코스였던 히다(飛騨) 터널(10,712m)이 있다. 길이가 5,000m를 넘기 때문에 위험물을 적재한 차량은 이 터널을 통과할 수 없다.
시라카와고 일대는 이 터널이 뚫리기 전까지 험한 국도를 통해야 했다. 심지어 인근 360번 국도는 매우 심한 경사와 급커브가 주를 이룬데다가 어마어마한 적설량으로 1년 중 절반 정도는 폐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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高山駅에서 車로 20여분.
飛騨高山まつりの森에서 식사.
이곳은 주로 식당, 향토 선물가게가 있는데
高山祭りミュージアム도 있다.

식사를 마치고 둘러본 高山祭りミュージアム
(飛騨高山まつりの森)






「世界の昆虫・ちょうの館」 には、3万種10万頭もの標本を展示。春から秋にかけては「リス と遊べる森」 もあ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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富山城
도야마성
神保長職により1543年に作られたのが富山城。
1873年に廃城となり解体され当時の面影は堀と石垣だけになります。 1954年に戦災復興事業完了記念に開かれた富山産業大博覧会で記念建築物として天守閣が作られ。 2004年には国の登録有形文化財に登録されています。前田利長の長い兜も見所です。





도야마에서는 산과 바다를 동시에 여행할 수 있다.
다카오카시의 '아마하라시 해안'은 많은 시인들이 극찬한 절경이 펼쳐지는 곳이다.
청정한 푸른 바다와 그 뒤로 우뚝 선 다테야마 연봉, 그리고 바다의 기암은 환상적 풍경이다





도야마시 유리 기술은 3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승되어 왔으며, 오늘날에도 '도야마 유리 조형 연구소', '도야마 유리 공방', '도야마시 유리 미술관'등이 있다.



가나자와와 도야마를 오가며 차창 밖으로 펼쳐진 일본 기타알프스의 설경.
이 길 양쪽에는 해발 2500m~3000 미터급의 산들이 많아서 일 년 내내 눈이 쌓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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